다른 언어:
čeština | Deutsch | English | français | 日本語 | 한국어 | македонски | русский | +/−

Shortcut
샘플 사진

Historische Zeichnungen

Bergung eines Verletzten

Das kriegszerstörte Dresden

Straßenbautechniker

Betriebsärztin


모든 사진 (62,350)

3월 31일, 독일 Fotothek과 위키미디어 독일은 공동 기자 회견을 통하여 상호 협력에 대한 세부사항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상호 협력 발표에서 가장 대표적인 사안은 Fotothek이 250,000장의 사진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c-by-sa 3.0 라이선스로 발표하고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하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문서를 통해서 상호 협력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리려고 합니다. 추가 정보가 제공되는 사이에 Commons:Bundesarchiv (독일 연방 문서보관소)를 참고해주세요. 이전에 있었던 비슷한 종류의 상호 협력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도움에 감사합니다. -- Mathias Schindler (talk) 16:35, 30 March 2009 (UTC)[reply]

사진 정보 edit

FotothekBot 봇을 통해 업로드되는 사진들은 Category:Images from the Deutsche Fotothek 분류에 올라오게 됩니다. 사진들은 대략 800x600 픽셀로 크기가 조절되어 있습니다. 몇몇 사진들은 나중에 필요에 따라 SLUB에 고해상도의 사진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보도 공개 edit

 

PRESS INFO

2009년 3월 31일, 베를린 위키백과 회의 장소

조인된 대규모 라이브러리와의 협력 논의

독일 최초의 도서관인 작센의 지역 도서관 - State and University Library Dresden (SLUB)는 위키미디어 독일과 상호 협력 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를 이행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로, SLUB의 독일 사진 콜렉션 중 저장소의 250,000장의 그림 파일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위키백과의 자매 프로젝트인 위키미디어 공용에 기부합니다.

사진과 각 사진의 설명, 자세한 메타 데이터는 수개월 동안 위키미디어의 자원 봉사자들이 공용에 업로드할 것이며, 이러한 자료들은 서서히 자료와 대응하는 위키백과 문서에 사용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독일 사진 콜렉션에서 제공하는 메타데이터는 위키백과 사용자들이 자료에 대한 주석과 세부적인 지리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보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 작업의 모든 결과들은 독일 사진 콜렉션의 데이터베이스로 피드백하게 됩니다. SLUB는 이 새로운 협엽을 통해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 자료 제공에 대한 제 3자의 권리 주장 금지는 "Creative Commons BY-SA 3.0" 자유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아래 유지됩니다. 이 협력의 목적은 독일 사진 보관소의 책임자인 Dr. Jens Bove의 말을 빌리자면 "독일 사진 보관소의 지명도와 사진 자료들의 가치를 높히자."입니다. 동시에, SLUB는 과학적 정보의 열린 접근을 추구하는 국가간 오픈 액세스 선도 (Open Access Initiative)의 원조를 명백히 선언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독일의 Sebastian Moleski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습니다. "독일 최대의 과학적 도서관과 위키미디어, 자유 미디어 저장소 공용 간의 협업은 지식의 자유로운 이용에 다가가는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협업은 전 세계 누구라도 접근할 수 있는 인류의 지식을 만들고자 하는 위키미디어의 계획의 모범이 될 수 있습니다." 정보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은 또한 연방 도서관 협회 (International Federation of Library Associations, IFLA)가 정치적 의제, 그리고 관례의 모토로 삼고 있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IFLA의 의장이자 베를린 중앙 도서관의 공식 책임자이기도 한 Dr Claudia Lux 교수는 이때문에 SLUB와 위키미디어 간의 협업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협업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의 자원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그들의 지식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일 것입니다!"

오류 보고 edit

Commons:Deutsche Fotothek/Error reports를 봐주세요.

보도 자료 edit

바깥 링크 edit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