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s:공용에 대한 오해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a page Commons:What Commons is not and the translation is 66% complete. Changes to the translation template, respectively the source language can be submitted through Commons:What Commons is not and have to be approved by a translation administrator.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Shortcut

위키미디어 공용은 퍼블릭 도메인이거나 자유 라이선스의 교육 미디어 콘텐츠(그림, 소리와 비디오 클립)의 미디어 파일 저장소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위한 공용 저장소로 사용합니다.

프로젝트는 특정 범위를 갖추고 있으며 위키미디어 공용에 대한 오해에 대해 확실하게 유의해야 합니다.

범위

공용은 백과사전이나 낱말사전, 안내서, 책이 아닙니다.

우리는 특정 사용자에게 도움을 줄 목적으로 이미지 파일을 제공할 수는 있으나, 공용은 백과사전, 낱말서 또는 어떠한 형태의 문서 자료가 아닙니다. 예로 이 항목의 자료들은 위키미디어 내의 적절 사이트인 위키피디아 또는 위키 사전으로 옮겨져야 합니다.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COM:PS를 참고하십시오.

공용은 위키백과가 아닙니다

공용은 위키백과가 아니며, 여기에 올라오는 파일은 많은 위키백과에서 요구하는 중립적 시각독자연구 금지 정책을 준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용은 무엇보다도 모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위한 공통의 미디어 파일 저장소의 역할을 하며, 각각의 프로젝트에서 자체적으로 부과되는 규칙과는 무관합니다.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Commons:프로젝트의 범위/중립적 시각를 참고하십시오.

공용은 개인 무료 웹 호스트가 아닙니다

비록 우리는 공용에서 미디어나 이미지 자료를 호스팅하긴 하지만, 모든 자료들은 우리의 프로젝트 범위 내에서 실질적으로 쓸모 있거나 교육적 목적으로 쓰여져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이미지 자료가 이 프로젝트 범위 내에서 교육적으로 쓸모가 없는 당신의 휴가 사진집과 같은 자료들이라면 공용에 올리지 마십시오.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COM:PS를 참고하십시오.

공용은 소셜 네트워크가 아닙니다

공용을 단독적으로 친구들과 잡담을 하거나, 개인 프로필을 만들거나 하는 등의 사용하는 행위는 공용의 범위를 벗어나는 행위입니다. 특정 프로젝트의 발전을 위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사용자 페이지에서 의사소통을 나누는 행위는 허용됩니다.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COM:PSP를 참고하십시오.

내용

공용은 광고를 하는 곳이 아닙니다

금전적 목적의 광고나 사용자 자신을 광고하는 내용의 자료는 공용의 정책에 따라 삭제됩니다.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COM:PS를 참고하십시오.

For information about the content of your user page, see COM:PSP (Project scope: Non-allowable user page/gallery/category content).

공용은 검열을 하지 않습니다

특정 목적에 대한 교육적 이해를 위하여 공용은 몇몇 이유로 인해 비난받을 만하거나, 불쾌하거나, 또는 모욕적일 만한 자료들을 다룰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지가 인권을 침해하거나, 미국에서 불법이거나 공용의 정책에 어긋나는 자료라고 판단되지 않는다면 공용은 사용자들이 불쾌하거나 모욕적이다고 느낄 수 있는 자료들을 검열하거나 제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용은 검열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는 공용의 정책을 벗어나는 자료를 보존하는 데에 효력을 발휘하지는 않습니다.

For the policy, see COM:PS (Project scope: Censorship) and 공용:나체.

공용은 아마추어 포르노 사이트가 아닙니다

현재 공용이 보유한 이미지 파일들에 대하여 교육적으로 쓸모가 없는 질낮은 포르노적인 이미지들은 공용에서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자료의 질이 좋지 않다고 해도 어떤 목적에 대한 설명을 뒷받침만할 더 좋은 자료가 없다면 그 자료는 보존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일반적으로 올려진 질낮은 성기 사진들은 바로 삭제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진들의 삭제 또한 정해진 삭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COM:PSCOM:PS: Must be realistically useful for an educational purpose를 참고하십시오.

The relevant specific official guideline is 공용:나체.

공용은 저작권 보유자가 상관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저작권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공용은 저작권 보유자가 그들의 저작물들을 단속하든 말든 간에 저작권과 제한 허가를 존중합니다. "저작자가 알아내지 못할 것이다.", "저작자는 그의 저작물을 재배포된 것에 매우 기뻐할 것이다." 등등의 이유로 비자유 저작물을 올리는 것은 공용에서 허가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저작권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생각합니다. 어떠한 이미지나 미디어 자료라도 저작권의 여부가 분명히 밝혀지지 않았다면 삭제 대상으로 선정될 것이고 적절한 허가나 허가 정보가 결여되어 있는 미디어 자료는 빠르게 삭제됩니다.

관련 정책에 대해서는 Commons:프로젝트의 범위/예방 원칙Commons:삭제 정책를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