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a page Commons:Nudit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Changes to the translation template, respectively the source language can be submitted through Commons:Nudity and have to be approved by a translation administrator.

Shortcuts: COM:NUDE • COM:NOPENIS

관련 정책 및 지침

이유

남성의 성기를 묘사한 사진이 주기적으로 Commons:삭제 요청에 삭제 신청되고, 그 주장에 대한 방어로써 공용은 검열되지 않습니다를 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법률의 범위 내에서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콘텐츠를 허용하는 것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목적에 부합하는지를 따져 봐야 합니다. 이 지침의 목적은 관리자와 다른 사용자가 적절한 선을 긋고, 어떤 사진이 유지되어야 하고 어떤 사진이 삭제되어야 하는지 따지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문서 훼손

  • 사진의 유일한 목적이 문서 훼손인 경우 빠르게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일을 올린 사용자는 새 사용자이고 편집 횟수가 낮으며, 로컬 프로젝트의 다른 사용자가 문서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이미지든 간에 문서를 훼손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나체를 포함하는 사진이 더 충격적으로 다가올 수 있기는 하겠지만요. 사진이 문서를 훼손하는 데 사용된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정책과 지침을 무시하고 파일을 삭제해서는 안 됩니다.

새 업로드

 
 
당신의 팬티를 내리고 사진을 찍어서 공용에 올릴 필요 없습니다. 굳이 사진을 올리겠다면, 진짜 부족한 사진들을 채워주세요.
 
공용에 이런 (성기) 사진이 더 필요한가요?
Shortcuts

남성 생식계, 음경, 등의 분류를 보면 공용에 인간의 성기와 관련된 사진과 영상이 아주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낮거나 화질이 좋지 못하며, 이미 다른 파일이 있는 대상에 대하여 새로이 설명하는 정보가 거의 없는 새 파일은 적절한 기준을 인용하여 삭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파일들은 인체 해부학과 발달 단계에 관한 자료로서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촬영된 인물의 연령 및 정보, 관련된 필수 통계와 같이 추가적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정 수준 이상 품질의 사진 내지는 영상은 실제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존의 파일과 충분히 차이점이 있는 파일은 일반적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충분한 품질의 새 파일이 올라오면 비슷하지만 품질이 나쁜 사진이나 영상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존 파일과 충분히 다름

새로 올라온 파일이 (질병이나 신체 변형 등에 관해서) 아직 공용에 존재하지 않는 증상이나 소견을 나타내는 상황을 담고 있다면 유지해야 합니다. 공용의 교육적 콘텐츠를 더욱 풍족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용은 모든 다양한 사람들의 인체 해부학 관련 미디어를 포함해야만 합니다.

기존 파일보다 좋음

새로운 사진이나 영상이 이미 공용에 올라온 것과 같은 대상을 담고 있지만 더 나은 경우, 기존 파일의 삭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해상도가 낮은 것보다 높은 쪽을 선호합니다.
  • 초점이 안 맞고 흐린 사진보다 초점이 잘 잡힌 쪽을 선호합니다.
  • 맥락을 잘 보여주는 쪽을 선호합니다. 가령 남성의 신체 전체를 찍은 사진이 회음부만 찍은 사진보다 선호됩니다.
  • 충격을 주는 클로즈업 사진보다는 측면 등에서 촬영한 사진을 선호합니다. 클로즈업 사진은 문서 훼손에 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선호도는 공용의 교육적 목표에 더 잘 부합하는 고품질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