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s:사용자 모임

위키미디어 공용 사용자 모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에 처음 오셨나요? 초보자 길라잡이환영합니다에서 어떻게 위키미디어 공용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는 영어로 제공되지만, 한국어를 비롯한 다른 언어로도 제공될 수 있습니다. 문서 상단의 언어 메뉴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소식

Commons:올해의 이미지/2008년 : 2008년 동안에 올라온 501개의 알찬 이미지 중에서 2008년 올해의 이미지를 선정하였습니다.

600만 번째 파일이 올라왔습니다!

영국 지리 관련 프로젝트에서 250,000개의 이미지를 봇으로 올렸으며, 이를 통해서 500만 번째 파일이 올라온 지 다섯 달 후인 2010년 1월 31일에 600만 번째 파일이 올라왔습니다.

의사 소통
사랑방
궁금한 주제나 정책에 대해서 질문이나 제안할 것이 있다면 사랑방으로 오세요. 다른 언어로 된 사랑방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요청
차단이나 보호를 이유로 관리자에게 통보가 필요하다면 관리자 요청을 이용해주세요.
그래픽 기술 학교
그래픽 전문가들에게 이미지의 향상, 보정, 색감 향상 등을 요청할 수 있는 곳입니다.
IRC 대화방
#wikimedia-commons 위키미디어 공용 IRC 채널
#commons.wikimedia IRC에서 최근 바뀜을 확인
#cvn-commons 문서 훼손 확인
#commons-image-uploads 새 파일 업로드 확인
국제 메일링 리스트
commons-l
자료 관련 참여
창작과 업로드
이미지 요청, 위키미디어 공용에 올리기 위한 자유 미디어 제공원, 필요한 문서 목록
개선과 향상
저작권 관련
위키미디어 공용의 하위 프로젝트
도움말 문서 유지, SVG 변환의 통일을 위한 공용프로젝트 휘장, 사용자의 기술 능력의 분류를 위한 그래픽 기술 프로젝트, 한자 획 배열 프로젝트 등, 공용에는 이밖에도 많은 위키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정책과 지침
위키미디어 공용 프로젝트 안내
프로젝트의 정의와 자세한 정책은 라이센스, 저작권 표시파일 타입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공용에서 허용되는 행위와 금지되는 행위에 대해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삭제 정책
삭제 정책은 위키미디어 공용 프로젝트 내에서 중요한 사항 중 하나로, 다양한 경우에 따른 삭제 방법과 순서를 알 수 있습니다.
언어 정책
위키미디어 공용은 여러 언어로 이루어집니다. 바벨을 통해 사용자가 구사할 수 있는 언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바벨을 이용해서 당신의 언어 사용 능력을 사용자 문서에 표시해 주세요. 이 정책에 대한 토론을 하시려면 이곳에서 토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그래픽 능력
그래픽과 오디오 능력에 따른 사용자의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공용에서의 각 사용자의 능력과 관심을 파악하여, 미디어에 대한 전문 지식에 대해서 쉽게 도움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공용 2.0 ! 프로젝트)
관리자
관리자 문서에는 위키미디어 공용의 관리자의 목록과 선거 공간이 있습니다. 의 등록 신청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도움말 색인
도움말 색인에서 공용의 모든 도움말과 프로젝트, 관리, 토론, 정책 문서를 볼 수 있으며, 위키미디어 공용의 사용 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길라잡이도 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구조는 Category:Common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공유되기를 원하는 각 미디어 타입 자료의 제작, 편집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의 목록입니다.
도구
파일 업로드와 큰 용량의 이미지를 올리기 위한 Commonist와 같은 위키미디어의 발전된 관리를 위한 도구의 목록입니다. Tool integration를 통해 여러분의 위키미디어 공용 웹 인터페이스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의 자료 이용 방법
위키미디어 공용 자료를 다양한 위키미디어 위키에 삽입하는 방법과 공용의 자료를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방법을 이 문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와 영상 열람, 오디오 청취를 하는 방법과 그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는 미디어 도움말을 보십시오. 쓸모있고 뛰어난 자료는 알찬 이미지, 오늘의 이미지오늘의 미디어에서 찾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